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c언어 전역변수
- GStreamer tutorial
- c언어 정적변수
- 삼성 B형
- c언어 스코프
- C++
- C++해설
- 지도 자동 구축
- GStreamer 튜토리얼
- 플레이페어 암호
- Spakrfun Edge
- 소프티어
- c언어 static
- softeer
- Python
- 삼성전자 #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# VD사업부 #면접후기
- c언어 지역변수
- 수퍼컴퓨터 클러스터
- c언어 라이프타임
- 코딩테스트 기출
- SKT FLYAI
- 성적평균
- nodejs 기초
- Sparkfun Edge 프로젝트
- 코테기출
- Sparkfun Edge Example
- GStreamer
- 통근버스 출발 순서 검증하기
- 사물인식 최소 면적 산출 프로그램
- MacOS 설치
- Today
- Total
mulll
[GStreamer] MacOS 설치 본문
메인 페이지: https://mulll.tistory.com/23
Prerequisties
MacOS에 GStreamer SDK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XCode 3.2.6 버전 이상이 필요합니다.
Download and install the SDK
아래 다운로드 주소에서 macOS의 runtime installer 과 development installer 패키지를 설치한다. homebrew를 통해 설치할 수도 있다. (두 개를 동시에 설치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음)
https://gstreamer.freedesktop.org/download/#macos
보안 관련된 설정을 풀어주면 위와 같은 소프트웨어 설치 페이지를 볼 수 있고 동의를 눌러 설치를 완료한다.
개별환경설정 / 튜토리얼 수행
튜토리얼의 코드는 gst-docs에 examples/tutorials 에서 모두 볼 수 있다.
main.c 파일을 만들고 컴파일과 링크해보기: 기본 코드 생성
#include <gst/gst.h>
int
main(int argc, char *argv[])
{
gst_init(NULL, NULL);
return 0;
}
위와 같이 코드를 작성한 뒤 저장한다.
컴파일 및 링크
# Compile
$ clang -c main.c -o main.o -I/Library/Frameworks/GStreamer.framework/Headers
# Link
$ clang -o main main.o -L/Library/Frameworks/GStreamer.framework/Libraries -F/Library/Frameworks -framework GStreamer
# 실행
$ ./main
GStreamer와 관련된 라이브러리와 헤더파일의 위치를 기본적으로 모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Path를 뒤에 붙여준다. 저 Path를 따라가면 main.c에 가장 위에 적힌 gst/gst.h 헤더파일을 볼 수 있다.
실행이 오류없이 진행되면 GStreamer의 설치가 완료된 것이다.
출처: https://gstreamer.freedesktop.org/documentation/installing/on-mac-osx.html?gi-language=c
'GStream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GStreamer] 기본 튜토리얼 2 - GStreamer 개념 (0) | 2023.01.07 |
---|---|
[GStreamer] 기본 튜토리얼 1 - Hello World Screen을 띄어보자 (0) | 2023.01.07 |
[GStreamer] Ubuntu 설치 (0) | 2023.01.05 |
[GStreamer] GStreamer 이해하기 (0) | 2023.01.05 |